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경영지원

전자민원행정서비스헌장부서별서비스이행표준경영지원
아이콘 이미지

우리 경기도 연천교육지원청의 모든 직원의 부서별 행정서비스 이행표준을 아래와 같이 분리하였습니다.

 

경영지원 행정서비스 헌장

  • 적극적인 인사행정 서비스
    •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행정 구현을 위해 공무원 인사 정보를 발령일로부터 1일 이내에 홈페이지 공지사항(홈페이지 [http://www.goeyc.kr]->공지사항) 탑재하겠습니다.
    • 인사문제로 담당자와 상담을 원할 경우 직접방문, 전화(☏경영지원팀 839-0211) 또는 인터넷(홈페이지 [http://www.goeyc.kr]->열린마당→지방공무원 인사상담)을 이용한 방법으로 3일 이내에 고충을 해결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여 적극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 진정민원 접수
    • 행정기관의 행정처분과 공무원의 행정행위로 인해 불이익을 받은 고객의 민원을 24시간 내내 접수하겠습니다.
    • 정보사항 및 진정민원(우편, FAX, 전화, 방문)을 편리한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도록 민원창구를 국민신문고로 통합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진정민원의 접수편의를 위하여 실시하고 있는 부조리신고 엽서를 우리연천교육지원청 1층 출입구에 비치하고 월 1회 이상 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 고객이 진정민원을 위하여 전화를 이용할 때에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하는 경우에는 전화 받는 직원에게 통화요지를 간략히 전달하여 고객이 같은 내용을 반복설명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으며, 전화연결을 위해 오래(10초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진정민원 처리
    • 고객이 제기한 진정민원은 그 내용에 따라 담당공무원이 5일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제기한 진정민원 중 법률적 검토가 필요한 사항은 1회에 한하여 연기하되, 연기가 확정된 날로부터 5일 이내에 처리하겠습니다.
    • 고객이 진정민원과 관련하여 현지조사를 원하면, 1회 이상 현지조사를 반드시 실시하겠습니다.
    • 고객이 진정민원과 관련하여 대면조사를 원하면, 1회 이상 대면조사를 반드시 실시하겠습니다.

  • 진정민원 사후관리
    • 고객이 제기한 진정민원은 민원담당공무원이 해당민원의 업무담당자와 협의하여 처리한 후, 그 결과는 7일 이내에, 보다 정밀한 조사 또는 관계기관과의 협조 등을 요하는 경우에는 14일 이내에 문서 · 전화 · 우편 · PC통신 등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통보하겠습니다.
    • 진정민원을 제기한 고객의 신원과 진정내용에 관한 비밀을 보장하고, 해당 민원으로 인한 불이익이 없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민원신청인께서 원하시는 경우, 문의 받은 날로부터 1일 이내에 제출된 민원의 처리 진행상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언론, 인터넷, PC통신 등을 통하여 수집된 고객불편사항은 1일 이내에 담당부서에 통보하여 불편사항이 조속히 해결되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운영 서비스
    • 홈페이지의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홈페이지 제반 시스템을 매일 1회 이상 점검 하겠으며 장애 발생시 4시간 이내에 조치하여 홈페이지를 정상 가동하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최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교육청 안내자료 등을 수시로 업데이트하며, 게시판에 상업성 글이나 음란 사이트 광고물이 등록되는 일이 없도록 수시로 모니터링 하겠습니다.

  • 법령 관련 서비스 제공
    • 조례, 규칙 등 자치법규 제·개정 시 공포 후 3일 이내에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으며, 담당업무 부서별로 각종 개정법령과 양식 등을 탑재하여 행정업무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찾아가는 공문서 서비스 제공
    • 학교속으로 찾아가는 지원행정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공문서 서비스를 실시하여 학교현장에서 바로 공문서를 받을수 있도록 공문서 서비스를 실시하겠습니다.

  • 주간 월중행사 안내 서비스
    • 연천교육지원청 업무를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하여 주간업무는 매주 금요일 까지 작성하고 월중업무는 매월 30일까지 작성하여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홈페이지(http://www.goeyc.kr) 행사 안내에 탑재하겠습니다.

  • 서비스별 상담 창구
    경영지원담당부서 서비스별 상담 창구 안내
    업무 담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인사행정 서비스 경영지원팀 839-0211 834-1565
    청사안내 서비스 경영지원팀 839-0213
    민원행정 서비스 경영지원팀 839-0212
    홈페이지 운영 서비스 정보화팀 839-0252
아이콘 이미지

담당 관리자

  • 소속 : 경영지원팀, 연락처 : 031-839-0212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